국민의힘 '선상낚시' 대덕구의원 3명 '경고'···솜방망이 징계 논란
국민의힘 '선상낚시' 대덕구의원 3명 '경고'···솜방망이 징계 논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11.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당 윤리위 개최..."민주당 주도, 낚시비용 반납 등 참작" 경고 처분
당 내부선 '재심의' 요구도
국민의힘 로고

국민의힘 대전시당이 최근 충남 안면도 연찬 당시 선상낚시로 물의를 일으킨 자당 소속 대덕구의원 3명에 대해 ‘경고’ 처분을 내리면서 솜방망이 처벌을 했다는 비난이 일고 있다. 시당 차원에서 일벌백계는커녕 민주당에 책임을 떠넘기면서 지역 여론은 더욱 악화될 전망이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윤리위원회(이하 윤리위)는 24일 시당사에서 열린 윤리위 회의에서 대덕구의회 오동환·김수연·김홍태 의원 등 3명에 대해 경고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시당 관계자는 “선상낚시 자체는 구민들에게 면목이 없다”면서도 “민주당 일부 구의원들이 낚시를 주도한 점과 낚시비용 반납을 약속한 점, 현재 구의원들이 반성하고 있는 점을 참작한 것으로 보인다”고 징계 사유를 밝혔다.

국민의힘 대전시당 측 입장을 정리하면 민주당 소속 구의원들이 선상낚시를 주도적으로 계획하는 바람에 국민의힘 소속 구의원들은 분위기에 떠밀려 낚시대를 잡았다는 것이다. 이 대목은 국민의힘 구의원들이 구민 혈세로 낚시를 한 것에 대한 문제의식이 전혀 없었다는 것으로 읽힌다. 문제의식을 느꼈다면 보이콧을 통해서라도 반대 의견을 피력했어야 했다는 게 보편적 시각이다.

이들의 징계 수위를 놓고 면죄부를 준 것 아니냐는 주위 비판도 거세다. 코로나19 시국에 구민 혈세로 안면도 연찬회를 간 것도 모자라 연찬회 2일차 오후 공식 일정으로 선상낚시를 즐겼다는 점에서 재발 방지와 강력 징계를 약속한 장동혁 시당위원장의 체면을 구겼다는 평가도 나온다.

이에 국민의힘 내부에선 윤리위를 다시 열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징계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제기된다.

국민의힘 한 당원은 “자당 소속 대덕구의원들이 같은 당원으로서 부끄러운 행동을 저지르고 지역 망신을 시켰으나 정작 이날 시당 윤리위의 경고 처분은 형식적, 보여주기식 윤리위 개최에 그친 것 아니냐”며 “지역민을 실망시키고 당의 품위를 훼손한 행위에 해당되는 만큼 윤리위를 다시 열어 시민 눈높이에 맞는 징계를 통해 시민들에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앞서 국민의힘 윤리위는 최근 대덕구의원 3명에 대한 출석 조사를 벌여 해당 사건에 관한 사실관계 확인과 당사자 소명 등의 절차를 진행했다. 장동혁 시당위원장은 당시 통화에서 “두번 다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하게 징계하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한편 민주당 대전시당도 이날 윤리심판원을 개최하고 김태성 대덕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5명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날 민주당에서 솜방망이 처분에 그친 국민의힘과 달리 중징계 처분이 나올 경우 지역 정치권의 독화살은 국민의힘 쪽으로 쏠릴 것으로 보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