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어린이회관 개관 1주년 주간 기념행사
대전어린이회관 개관 1주년 주간 기념행사
  • 김홍남 기자
  • 승인 2010.11.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름공모전 및 “1년을 넘어 10년을 준비하며” 토론회 등 행사 열려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이사장 단필호] 대전어린이회관은 개관 1주년 기념식을 대전어린이회관 그린나래홀에서 각계 인사들의 참여 가운데 11월 17일(수) 오후 2시에 개최한다.

▲ 대전어린이회관장 최재준


개관 이래 현재 16만명의 이용객을 돌파하며 대전지역에 어린이들의 명소가 된 대전어린회관은 개관 1주년 기념 사업으로 “1년을 넘어 10년을 준비하며”라는 타이틀의 행사를 마련했다.

▲대전어린이회관 이름공모전
대전어린이회관 이름공모전이 오는 11월 10일(수)까지 1차로 접수를 받아 마감되었고 추가 공고를 통해서 보다 많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대전어린이회관 및 대전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대상 외 4명 및 참가상 10명에게 푸짐한 상품과 대전어린이회관 무료이용권을 시상하게 된다.

기념식 당일에는 기념예배를 비롯해 “회관 사업보고 및 활성화 방안” 토론회가 마련된다. 최희숙 대전어린이회관 자문위원장이 좌장으로 토론회를 이끌며 이창미 강동어린이회관 관장, 오세희 대전광역시 아동청소년과 과장, 한근수 대전시의원, 박영애 한남대 아동복지학과 교수가 토론자로 참가하여 어린이들의 권익·복지를 도모해 나가는 비전을 제시할 전망이다.
▲ 대전어린이회관


특별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평화이야기마당으로 “짜장도서관과 함께하는 평화의 책 이야기”가 마련된다.

▲어린이 에니메이션 영화제
- 엇! 이런 어린이 만화영화가 있었나?
또한, 어린이 에니메이션 영화제가 19일(금)~21일(일)까지 3일간에 걸쳐 4회[19일(금) 13:00~14:20, 19일(금) 15:30~16:50, 20일(토) 15:30~16:50, 21일(일) 15:30~16:50] 총 14편의 에니메이션이 상영된다. 입장객에 한해서 누구나 관람이 가능한 이번 기회에 14편의 국내 감독들이 제작한 쉽게 볼 수 없는 어린이 에니메이션을 한 자리에서 모두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특별히 마련되었다.

섹션 1 : <계속달리는 잉카씨>,<띠띠리부 만딩씨>,<내친구 고라니>,<베리와 하루>,<후아아아아암>,<호곡동 블루스>
섹션 2 : <새누>,<나는 오늘>,<산책가>,<그 여름날의 마지막>,<버닝 스테이지>,<해피버스데이 토리>,<도깨비 감투>,<14비트>

▲용감! 자신감! 신비감! 공감! 다정다감!

▲ 대전어린이회관

- 대전어린이회관 체험존 & 프로그램이 달라졌다!!!
체험존 프로그램으로는 용감(소방관과 함께하는 직업체험), 자신감(으랏차차 암벽타기), 신비감(신기한 마술컵 ‘사라져라, 생겨라’), 공감(다문화 축제의 장-베트남, 필리핀, 중국, 일본, 몽골 5개국 문화체험), 다정다감(맘&베이비 요가)을 주제로 각기 체험존 행사가 진행되고 아동상담실에서는 “자녀성장 발달 및 심리 이해를 통한 부모-자녀 공감 플러스” 행사가 5회에 걸쳐 16일(화)~20일(토) 매일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현재 예약을 받고 있다.

아동전문프로그램으로 상상오찬 두근두근 Party가 어린이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17일(수) 10:00 ~ 17:30 사이에 “요리쿡조리쿡(하트케익만들기)”, “공간구성놀이방”, “공작놀이방”, “로봇! 우리친구” 프로그램이 회관 내 창의교실에서 진행되며, 자가발전 기차여행 체험이 로비에 설치되어 에너지 주제교육 체험 전시도 이루어진다.

대전어린이회관 어린이 창작실 아뜰리에에서는 닥종이공예 전시회가 13일(토)부터 30일(화)까지 대전어린이회관 로비에서 ‘옛날 옛적에’ 라는 주제로 전시되고 있으며, 개관 1주년 기념 공동 모자이크 작품 참여전이 마련되었다.

대전어린이회관은 이제 1년을 넘어 10년을 준비하며 이벤트 및 설치물 체험으로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그 변모를 가져가고 있으며 다양한 전문가들을 모시고 개관 1주년 기념 주간을 준비하며 어린이들에게 좋은 행사를 통해서 다양한 꿈과 희망 그리고 평화를 선물할 열려있는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대전어린이회관 소개

대전광역시로부터 대전월드컵경기장 동관 1층에 실내 3,520㎡, 야외 2,250㎡ 규모의 문화공간을 수탁 받아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이사장 단필호)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도움으로 가족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가 어린이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우리 어린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펼쳐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