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여박물관, ‘꿈 Boom-up, 희망 득템!’ 프로그램 운영
국립부여박물관, ‘꿈 Boom-up, 희망 득템!’ 프로그램 운영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11.2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3 수험생 지친 일상에 활력주고 역사문화에 관심높이는 계기

국립부여박물관은 부여․청양․논산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17일까지 ‘꿈 Boom-up, 희망 득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꿈 Boom-up, 희망 득템!’ 교육프로그램 운영
꿈 Boom-up, 희망 득템!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에게 수능이 끝나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학교생활이나 입시 준비로 지친 일상생활에 활력을 주고, 우리 역사 문화에 관심을 높여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계획된 프로그램이다.

▲ 전시실에서 백제금동대향로를 살펴보는 학생들
프로그램은 충청남도에서 제작한 국내 최초 백제 역사와 관련된 애니메이션 “사비의 꽃”을 감상한 후, 큐레이터의 진행으로 전시 유물 해설 및 관람, 탑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탑본 체험을 해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신청 학교로 박물관이 찾아갈 경우에는 “사비의 꽃”을 감상, 박물관 사람들에 대한 소개 및 백제문화의 우수성에 대한 문화특강이 준비, 그리고 고3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깜짝 레크리에이션이 있을 예정이다.

‘꿈 Boom-up, 희망 득템!’은 고3 수험생들이 입시부담에서 벗어나 종합문화공간인 박물관에서 정체성과 꿈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대학 진학 혹은 예비사회인으로서 지역 문화인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느껴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수험생이 직접 박물관을 방문하는 프로그램과 박물관이 신청 학교로 수험생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구분, 사전 전화 협의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문서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되며 교육 참가비는 무료로, 11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