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금산 국민의힘 조직위원장, 7명 ‘도전장’
논산‧계룡‧금산 국민의힘 조직위원장, 7명 ‘도전장’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1.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성현, 전낙운, 이창원 기존 시장 후보군 출사표
이순호, 김흥규, 전민호 등 새얼굴 등장... 지역 정가 관심

국민의힘 논산‧계룡‧금산 조직위원장 공모에 지역 정가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국민의힘은 18일부터 이틀간 총 24개 선거구 조직위원장(당협위원장 직무대행) 신청자를 접수했다. 충남에서는 논산‧계룡‧금산 지역구 1곳.

이번 조직위원장 공모에 지원한 인사는 백성현 전 논산시장 후보, 전낙운 전 도의원, 김원태 전 도의원, 이순호 중앙당 청년정책특위위원장, 이창원 세무사, 김흥규 전 대한전광방송 사장, 전민호 전 논산시청 서기관 총 7명이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백성현 전 논산시장 후보, 전낙운 전 도의원, 김원태 전 도의원, 이창원 세무사, 전민호 전 논산시청 서기관, 김흥규 대한전광방송 사장, 이순호 중앙당 청년정책특위위원장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백성현 전 논산시장 후보, 전낙운 전 도의원, 김원태 전 도의원, 이창원 세무사, 전민호 전 논산시청 서기관, 김흥규 전 대한전광방송 사장, 이순호 중앙당 청년정책특위위원장

박우석 전 당협위원장 교체가 결정된 빈자리를 노리고 기존의 지역 인사들과 새로운 얼굴들이 공모에 지원하면서 지역 정가는 향후 결과에 이목이 집중되는 모양새다.

특히 당초 내년 논산시장 출마가 거론됐던 백성현 전 논산시장 후보, 전낙운 전 도의원은 총선 출마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는 조직위원장에 출사표를 내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렸다.

백성현 전 후보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1차적인 목표인 시장 출마 기조가 바뀐 것은 아니다. 다만 논산을 비롯해 계룡, 금산을 잘 아는 사람으로서 조직 정비를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가 적임자가 나온다면 물려줄 생각”이라고 밝혔다.

전낙운 전 의원의 경우에는 입장이 달랐다. 전 전 의원은 “조직위원장에 공모한 이상 내년 시장 출마를 접고 대선과 총선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 조직위원장 역할이 다음단계로 가기위한 계단이 되어서는 안된다”라고 분명히 말했다.

이밖에 논산 출신으로 최근 정치 행보를 넓히고 있는 이순호 위원장의 도전도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위원장은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관심을 기울였던 ‘당내 친청년 기조 강화’의 선봉장 역할을 한 엘리트라는 점이 강점으로 조직책 물망에 오르고 있다.

김흥규 전 대한전광방송 사장은 "20대까지 논산에서 농민으로 살았다. 이제는 고향에서 농민들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펼쳐보고 싶다"고 출마 배경을 밝혔다.

여기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준호 전 논산시장 후보의 동생으로 잘 알려진 전민호 전 논산시청 국장이 당원 가입과 동시에 조직위원장 자리에 출사표를 던져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국민의힘은 오는 30일 면접을 예고하고 있으며 빠르면 2월에 조직위원장을 낙점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