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지하매설물 안전관리 홍보책자 배포
가스기술공사, 지하매설물 안전관리 홍보책자 배포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4.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매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 해소,
지반침하와 매설배관의 안전관리 현황 알기 쉽게 풀어써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지하매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국민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반침하와 매설배관의 안전관리 현황에 대해 알기 쉽게 풀어쓴 「지하매설물 안전관리」책자를 지자체 및 유관기관에 배포했다.

지하매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알기쉬운 홍보책자 배포
지하매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알기쉬운 홍보책자 배포

한국가스기술공사는 4,900km가 넘는 고압 천연가스 배관의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기관으로, 현장 전문가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노후화된 7대 지하매설물(가스관, 상수도, 하수도, 전력선, 난방관, 송유관, 통신)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관리 기법을 마련하고자 작년 1월 가스기술연구원 내에“지하매설물 안전관리 연구소”를 신설했다.

지하매설물 안전관리 연구소에서 발간한 이번 책자는 “효과적인 미세먼지 저감대책 LNG 차량”, “안전한 세상, 행복한 미래를 여는 깨끗한 에너지! 수소”에 이은 한국가스기술공사의 3번째 대국민 홍보 책자로 △지하매설물의 정의 △사고사례 △안전관리 현황 △안전관리 기술 △정책 제언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정부의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제정, 지하공간 3D 통합지도 구축 등 지하 안전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려는 노력에 발맞추어 가스 배관뿐만 아니라, 열수송관, 상·하수도관, 송유관 등 다양한 지하매설배관의 안전관리 현황을 종합적으로 담았다. 더불어 해외 지하 안전관리 현황과 신기술까지 알기 쉽게 서술되어 있어 지하 안전에 대한 국민 불안감을 해소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은 “국내외 지하매설배관 안전관리 현황과 기술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이번 책자가 지하매설물의 통합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하매설물의 안전관리를 위해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책자의 원본 파일은 한국가스기술공사 홈페이지의 [알림마당]-[사이버홍보실]-[인쇄홍보물]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