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졸업생, ‘2021 KCDF 스타상품 공모전’ 20인 선정
남서울대 졸업생, ‘2021 KCDF 스타상품 공모전’ 20인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유리세라믹디자인학과 졸업생 전형준(남,28세) 씨가 ‘2021 KCDF 스타상품 공모전’ 20인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남서울대 졸업생 전형준 작품 사진
남서울대 졸업생 전형준 작품 사진

‘KCDF 스타상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상품개발 지원 공모전이다. 우리나라 공예산업이 자생력을 기르고 더 나아가 참신하고 경쟁력 있는 공예디자인 상품을 개발하려는 취지로 공예와 디자인이 가진 아름다움을 세계 속에 널리 알리기 위한 사업이다.

2021 KCDF 스타상품 공모전 포스터
2021 KCDF 스타상품 공모전 포스터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가에게는 7백만 원 정도의 상품 개발 지원금과 상품 개발에서 제작, 유통, 판매까지 전문가 그룹이 멘토링을 실시하며 공예트렌드페어 전시 등을 지원한다.

한편, 남서울대 유리세라믹디자인학과는 국내 최초로 유리와 세라믹 전공교육을 1995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1999년부터는 ‘남서울국제유리조형페스티발’을 개최하여 현재 21회째 행사를 이어 오며 유리분야 국제학술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지원사업에 선정돼 ‘반짝반짝 유리공예 공작소’를 개소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자 하는 경력단절 여성과 미취업 청년 등 일반인에게 유리공예 응용 기술 교육과 창의적 제품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