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 추진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8.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대상 구인‧구직 매칭사업 추진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 이하‘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진규, 이하‘진흥원’)이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내달 10일까지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 포스터
“콘텐츠 특화 JOB(잡)매칭 지원사업” 포스터

지난 12일 개소식을 치른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에는 현재 17개의 입주기업이 상주하고 있으며 ▲음악, ▲영상, ▲애니메이션 제작 등 스토리 중심의 창조형 기업과 ▲AR, ▲VR, ▲데이터분석 등 IT 기술이 접목된 혁신형 기업으로 크게 분류할 수 있다.

콘텐츠 특화 JOB매칭 지원사업은 구인희망 기업과 콘텐츠 분야 구직자를 모집하여 매칭해주는 사업으로 매월 150만원씩 최대 3개월 동안 급여를 지원한다. 기업에게는 인력난 해소를, 구직자에게는 직무경력의 기회를 줄 수 있어 양측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진흥원은 영상 제작, 편집, 디자인, 개발자 등 콘텐츠 제작 초기 인력에 대해 지역 대학의 협조를 받을 예정이며, 우수 인재풀(Pool)을 구성하여 지역 내 콘텐츠 생태계 자생력 강화를 위한 지역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지역 내 콘텐츠 인력 유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 특화 JOB매칭사업을 통해 지원센터가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구심점이 되길 기대한다”며,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제작지원, 금융지원 등 다각도에서 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거점기관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입주기업은 E나라도움 사이트(www.gosims.go.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구직자의 경우 사업담당자에게 이메일(hse0125@dicia.or.kr)로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기타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dicia.or.kr)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