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남서울대-한서대, 꿈길성장캠프 입학식 개최
중부대-남서울대-한서대, 꿈길성장캠프 입학식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2.08.0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조홍기 기자] 충청남도교육청국제교육원(원장 채정숙)이 주최하는 2022 다우리꿈길 성장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중부대, 남서울대, 한서대가 꿈길성장캠프 입학식을 개최했다.

2022 다우리꿈길 성장캠프 입학식
2022 다우리꿈길 성장캠프 입학식

다우리 꿈길 성장캠프는 다문화와 비다문화 학생의 진로역량 강화를 위해 세계시민교육, 예체능, 소프트웨어교육 등 다문화·비다문화 학생이 함께 어울리며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고,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재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꿈길 성장 캠프는 다문화 학생들의 밀집도를 고려하여 중부대가 3권역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1권역 남서울대, 2권역 한서대와 함께 캠프운영을 진행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입학식에는 충남 전역에서 참가한 초·중학교 95명의 학생들과 김지철 충남교육감, 채정숙 충남교육청 국제교육원원장, 김유태 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송토영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장우현 서산교육지운청 교육장, 구형서 의원(충청남도의회) 및 학부모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중부대학교는 리더십 및 심리지원, 진로체험, 스포츠 연합캠프 중심의 세부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중부대 스포츠건강관리학전공 송낙훈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과 연계한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특히 대학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인력이 참여해 미래 진로분야의 체험을 확대 제공하여 배움과 성장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학생들의 소질과 재능을 발굴하여 자존감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입학식에 참석한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문화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여, 미래역량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