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임신부 및 관내 20개월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사랑 이유식 요리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일∼17일까지로 참여 신청은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 서류를 이메일(wj74465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희망자 중 임신부는 산모수첩 등과 같은 임신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와 신분증을 첨부하고 20개월 이하 자녀를 둔 부모는 가족관계증명서와 신분증을 첨부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339-6077∼6080)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신부와 1∼10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초기 및 중기 이유식 만들기 1기 ▲11∼20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후기 및 완료기 이유식 만들기 등 2기로 나눠 시기별 맞춤 이유식으로 초보 엄마, 아빠에게 아이의 생애 최초 올바른 영양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를 돌보느라 대면 수업이 어려운 부모들을 배려하고자 장소이동 없는 화상회의를 통한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하며, 1기는 4월 한 달간, 2기는 5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마다 기수별 4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이유식에 대한 부담을 덜고, 건강한 이유식을 아이에게 제공함으로써 육아가 서툰 초보엄마, 아빠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올 하반기에는 만성질환자, 독거남자어르신 등 특정 대상자를 선정해 대상자별 맞춤 요리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더 좋은 영양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