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2 을지연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충남교육청, 2012 을지연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 문요나 기자
  • 승인 2012.11.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연습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성적받아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지난 8월 실시한 ‘2012 을지연습’ 행정안전부 평가에서 시ㆍ도교육청으로는 유일하게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 김종성 교육감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를 목표로 을지연습 사전 계획수립 및 사후조치, 국지도발 대응, 전시 전환절차 훈련, 도상연습, 실제훈련, 주요 현안과제 토의 등 전 분야에 걸쳐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특히, 언론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안보강연, 심폐소생술, 전투식량 시식, 안보영상 상영실 운영, 침투장비 및 개인화기 장비 전시회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했다.

아울러, ‘바른 품성 5운동’의 일환인 ‘나라사랑하기’를 적극 추진하는 도교육청은 학생과 교직원들의 투철한 국가관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학생 통일안보 현장체험 ▲학생 나라사랑 병영체험 ▲안보강연 ▲직원 안보현장 체험연수 및 병영체험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성 교육감은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안보와 통합방위태세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나라사랑하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학생과 교직원들의 안보관을 바로 세워 가정과 직장에서 안보도우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