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보, 지난 17일 서산 지역 소상공인 스마트폰 사진촬영 실습 교육
[충청뉴스 권상재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17일 서산시 청년마당에서 소상공인 대상 스마트폰 사진촬영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SNS 브랜드의 중요성과 스마트폰 촬영 이론 ▲내 매장 SNS 브랜드를 위한 SNS 게시용 사진 촬영 방법 실습 ▲SNS 게시용 제품 사진 보정 및 편집 교육으로 사진의 요소인 구도, 설정, 장소 등 효과적인 촬영법과 각자가 갖고 있는 아이디어들의 강점을 살려 실제 사업에 반영하여 결과물을 담아낼 수 있게 전 단계의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전달했다.
또한 구매 결정이 이루어지는 감정이나 경험과 연관시켜 소비자의 기억을 자극해 행동으로 이어지고, 제품에 대한 각인을 형성하는 데 사용되는 요소인 색상, 패턴 등 특정 스타일의 이미지가 마케팅의 차별에 중요한 이유를 설명했다.
김 이사장은 “시장 변화에 무엇이 먹혀들어가고 있는지 오감과 관련성 높은 감각 행보를 들여다 봐야한다”며 “개성과 특색을 갖춘 아이디어로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기회 창출 능력을 갖출 것”을 조언했다.
계속해서 “사업을 잘하고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교육을 많이 받아야 한다”며 “내 능력을 키우고 역량 강화를 위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다양한 교육 체험에 많이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경영지도 관련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