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아산에서 '균형 발전' 강조...'진짜 대한민국' 비전 제시
이재명 후보, 아산에서 '균형 발전' 강조...'진짜 대한민국' 비전 제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5.2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재명 후보는 25일 충남 아산에서 집중 유세를 펼치며 '첨단산업 벨트' 비전과 함께 '진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균형 발전을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 아산유세, 복기왕 사회경제위원장과 함꼐
이재명 후보 아산유세, 복기왕 사회경제위원장과 함꼐 사전투표 독려

이 후보는 아산을 비롯한 충청권 유권자들의 표심을 공략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유세에서 "서울의 아파트 한 평에 3억, 땅 한 평에 1억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국제 경쟁을 할 수 있겠느냐"며 수도권 집중 현상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균형 발전을 통해 전 국토가 공평하게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지방에 대한 재정적,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여 "나라가 다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길을 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후보는 아산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를 모두 생산하는 첨단 산업의 중심지임을 언급하며, 20개 이상의 대학이 있어 우수한 인력을 키워낼 수 있는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아산이 간신히 살아남은 도시가 아니라 한 번쯤 살고 싶은 도시가 되도록 만들겠다"며 정주 여건 개선과 산업, 교육, 문화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 후보는 '국민이 주인인 나라,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국민이 맡긴 주권이 오로지 국민만을 위해서 제대로 쓰여지는 진정한 민주공화국이 곧 만들어질 것"이라고 지지자들의 염원을 반영했다.

그는 "누군가를 미워하고 증오하며 갈라치게 하는 것으로는 타인을 설득시킬 수도 없고 세상을 바꿀 수도 없다"며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한 정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번 아산 유세를 통해 충청권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며, 균형 발전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와 국민 모두가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진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자신의 의지를 확고히 드러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