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15년도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예산군, ‘2015년도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 박은영 기자
  • 승인 2015.11.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 군수 "총조사 정책 수립 중요 자산, 정확한 조사 당부"

충남 예산군이 오는 30일부터 관내 농가와 임가, 어가의 가구 및 가구원을 대상으로 ‘2015년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지난 23일 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열린 교육에서 황선봉 군수가 참석자들에게 정확한 조사를 당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관내 농림어가의 현황을 조사하는 이번 총조사가 각종 농업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산임을 인지하고 조사지침을 완벽히 숙지해 정확한 조사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농림어업총조사’는 1960년도 처음 실시돼 매 5년마다 국내 모든 농림어가의 규모와 분포, 경영구조를 파악해 각종 농림정책 수립과 기초연구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지정통계이다.

이번 조사는 인터넷과 방문면접조사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터넷조사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6일까지 방문면접조사는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이다.

조사항목은 농가와 임가 대상 51개 및 해수면과 내수면 어가 대상 각 30개, 행정리 현황을 파악하는 지역조사표 19개 항목으로 구성돼있다.

군은 정확한 통계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지난 23일부터 3일 동안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담당공무원 14명과 조사요원 171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총조사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우수 조사요원 양성 및 사명감을 부여하기 위해 조사의 중요성과 조사요령, 안전 교육 등 조사 전반에 관한 사항이 다뤄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