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택 세종시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 단체우수상 수상
서금택 세종시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 단체우수상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제3회 위민의정대상』시상식에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상전) 서금택 의원은 1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월간지방자치가 주관한『제3회 위민의정대상』시상식에서 단체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서금택 세종시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 단체우수상 수상후 기념 촬영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위민의정 대상은 매 2년 마다 우수의정활동 사례를 공모해 시상하는 제도로서,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서류심사와 면접 그리고 현장실사 등 입체적인 심의절차를 거쳐 전국 시도의원 중30명의 의원과 1개 단체(연구모임)를 선정한다.

단체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서금택 의원은 조치원읍 지속가능 발전 및 주민숙원 해결을 위한 강원연탄공장 환경개선 방안을 위해 강원연탄공장 운영대책 연구모임을 구성하여 시설 현대화 및 환경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였다.

아울러󰡒한국철도공사 대전충남본부와 수차례 협의하여 강원연탄공장에 임대해 준 저탄장 부지를 포함한 철도부지(5,200㎡)를 세종시에 매각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 내는 등 강원연탄공장󰡑문제해결를 위한 기반을 다지는 한편, 28년여 동안 이어져온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하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

이어서 서금택 의원은 “이 상은 저 개인에게 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고생한 우리 세종시의회 연구모임에 주는 상이며,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며 민심을 살피는 생활정치의 길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