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교육현장 방문 실시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 교육현장 방문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2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중, 아름초, 도담초 현장방문

세종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박영송)는 20일(금) 관내 조치원중학교, 아름초등학교, 도담초등학교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 교육위원회 위원들이 조치원중학교 현장을 방문해 현황을 청취하고 대화하는 모습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박영송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학교현장을 점검하는 좋은 시간이 됐으며, 현재 운영상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향후 의정활동에 참고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2016년도 제1회 교육비특별회계 추경안 심사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관내 학교 실태를 점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정책에 반영하고자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교육위원회 위원들이 도담초등학교 현장을 방문해 현황을 청취하고 대화하는 모습
조치원중학교(교장 박성갑)에 대한 첫 현장방문에서 교육위 위원들은 세종시 관내 학교 고교진학 현황 및 조치원읍 중학교 재배치 추진 현황을 청취 후, 지역의 균형발전과 학생 통학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아름초등학교(교장 이희권), 도담초등학교(교장 김순옥)를 방문하여 아름초와 도담초의 과대학교 운영에 따른 현 상황 및 향후 학생 수 변동 추이 등을 청취하고, 적정규모 학교 조성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교육위원회는 20일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23~24일 양간에 걸쳐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과 의원발의 조례안 및 교육감제출 동의안, 2016년도 제1회 교육비특별회계 추경안을 처리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