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들에게 끼와 열정을 선보일 기회 마련
충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오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신부동 소재 도솔광장과 신부문화공원에서 ‘제17회 태조산청소년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조산청소년가요제’는 천안의 대표적인 청소년 음악축제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용을 독려하고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예선전은 9월 2일 오후 3시부터 도솔광장에서, 본선은 9월 3일 오후 5시 30분부터 신부문화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예선전은 올해 4월 개장한 도솔광장에서 처음으로 진행돼 천안의 새 랜드마크로 부상할 수 있도록 도와 도솔광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청소년가요제에는 지역내 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청소년(14세~19세 사이)이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고, 창작곡 및 가요 등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할 경우 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31일까지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최광용 체육교육과장은 “태조산청소년가요제는 올해 17번째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실력을 펼칠 수 있는 무대”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