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종합민원실, 친절한 민원응대 질 높인다
아산시 종합민원실, 친절한 민원응대 질 높인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7.09.06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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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응대로 감동 행정 실천위해 민원봉사담당관실 교육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5일 친절․신속․공정한 민원응대로 감동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민원봉사담당관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민원실은 지난 7월 말부터 그 동안 추진해 오던 친절교육 방식을 교육자 및 피교육자 역할에서 전 직원을 5개조로 나누어 소통위주의 자율토론 형식으로 변경 진행해 왔다. 그 일환으로 이번에는 친절 전문강사 이윤희 주무관의 강의로 스트레스 해소와 관련된 교육을 받았다.

민원봉사담당관실 직원들이 친절 전문강사 이윤희 주무관으로 부터 친절교육을 듣고 있다.

교육에서 이 주무관은 “한국 직장인중 75%가 스트레스를 받는다. 스트레스 안 받는 직장은 없다, 스트레스 받는데 잘 해소하는 사람은 그만큼 건강한 삶으로 가고, 본인이 스트레스를 쌓아놓는 사람은 심리적으로 불안해하고 어려워지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스트레스 해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전영근 담당관은 “지난 8월 21일부터 특이민원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자 경찰 연계한 비상벨 설치와 경호자격을 갖춘 외부 보안요원 근무로 민원실 분위기가 한층 안정적으로 변했다.”며, “선량한 대부분의 일반 민원인을 위한 꾸준한 업무 연찬 및 차별화된 친절서비스를 통한 민원인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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