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7부터 3.19일까지 개최한 새봄맞이 지역상품 홍보 및 판매결과
대전광역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판매촉진과 더불어 기업을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지역상품 홍보기획전”을 3월17일부터 3월19일까지 대전시청 1층에서 개최하여 25백만원의 지역상품을 판매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새봄맞이 지역상품 홍보기획전”에는 생활필수품 제조기업 위주로 선정된 (주)나누리(등산복, 등산화)를 비롯하여 23개 업체가 참가하여 시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 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된 점이 좋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파악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업체[(주) 한국앤더슨 대표 이민섭)는 “시청로비에서 처음 개최되는 홍보기획전이 지역상품을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또한 판매실적도 기대했던것보다 좋아서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있다면 계속 참가하겠다”는 바램을 나타냈다.
이번에 개최된 홍보기획전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을 보완 앞으로 수자원공사(3.25 ~ 26, 2일간), 논산 딸기축제(4. 11 ~ 13, 3일간), 정부대전청사(4.28 ~ 30, 3일간), 육군군수사령부(어버이날 효도선물 보내기 주문판매) 등 관내기관(단체)으로 확대 개최하여 지역 중소기업제품 홍보 및 판매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지역상품전문매장인 TJ마트(시청점 및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의 이미지 제고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하여 이동 “TJ마트 장터”운영을 확대하여 지속 추진하고 갤러리아 백화점과 협의하여 TJ마트 타임월드점 리모델링 및 장소이전(지하2층에서 지하 1층) 등을 통한 활성화로 지역 생산제품 판매촉진 및 홍보 활성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