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선거비용 폭로 뒤 외압 있었다"
"불법 선거비용 폭로 뒤 외압 있었다"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0.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 10일 기자회견서 추가 폭로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자원봉사자로부터 거액의 금품을 요구받았다고 폭로한 더불어 민주당 김소연(37) 대전시의원이 10일 ‘외압 의혹’을 추가로 폭로했다.

김소연 대전시의원

김 의원은 이날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불법 선거자금 관련)폭로를 한 뒤 직접적인 것은 아니지만, 외압이 있었다. 외압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만 사실관계는 수사기관에서 진술하겠다”며 주체나 대상에 대해서는 자세한 언급을 피했다.

김 의원은 선거운동 기간 자신이 느낀 분위기에 대해 "어느 개인이 권력을 행사하고 있다가 왕권을 세습하는 것처럼 후임자를 물색하고 낙점한 후 권력을 물려주는 것 같았다"며 "선거사무실에서 만난 사람들은 후보자를 쇼에 내보낼 도구로 취급하고, 선거운동에 필요한 돈을 강요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선거판의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지 않으면 그 피해가 시민에게 돌아갈 것이라는 위기감을 느꼈다"며 “불법 선거 관행을 근절하고 공정한 선거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믿을만한 사람에게 소개받은 A씨로부터 5000만 원 이상의 거액을 요구받았다고 폭로했다.

A씨는 김 의원의 선거운동을 도와주며 수차례 금품을 요구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으로 선관위 조사를 거쳐 검찰에 고발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