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팩트체크 안 하나
민주당 대전시당, 팩트체크 안 하나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1.20 0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계순 의원 특별당비 입금·수금 시기 엇갈려 비난 자초

대전시의회 김소연·채계순 의원의 폭로전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팩트체크를 무시한 해명 자료를 내 비난을 자초하고 있다.

(위)민주당 대전시당 해명 자료, (아래)채계순 대전시의원 통장 이체 내역

19일 대전시당은 ‘시의원 비례대표 특별당비 납입 논란’에 대한 해명에 나섰지만 채 의원과의 특별당비 입금·수금 시기가 엇갈려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 없이 해명에만 급급했다는 지적이다.

시당이 이날 언론에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채 의원으로부터 지난 5월 23일과 24일 양일에 걸쳐 특별당비가 납입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실제 채 의원의 특별당비 이체 날짜는 5월 27일로 확인됐다.

더 큰 문제는 해명 자료를 배포한 대변인조차 채 의원이 납입한 날짜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날 대전시당 이삼남 대변인은 <충청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앞서 시당은 비례대표 공천 확정자를 대상으로 23일부터 24일까지 특별당비를 납부하라고 공지했다”며 “채 의원을 비롯해 구의원 비례대표가 이날 일제히 납입했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변인으로서 기자들에게 혼란을 초래한 부분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채 의원과 대전시당은 특별당비 논란에 대해 법적 하자가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들은 "특별당비는 공천과는 전혀 무관한 적법한 당비로, 정치자금법과 정당법은 물론 공직선거법에도 저촉되지 않는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