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시의원, 박범계 의원 고발
김소연 시의원, 박범계 의원 고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1.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검찰에 고소·고발장 제출..."범죄 인식 했으나 방조"

더불어민주당 지방선거 금품요구 의혹을 최초 폭로한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28일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에 대한 검찰 수사를 요구하는 고소·고발장을 검찰에 제출했다.

고발장 제출하는 김소연 대전시의원 /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자신의 측근들이 금품을 요구한 사실을 알고도 박 의원이 이를 방조했다는 판단에서다.

이날 김 의원은 “명시적으로 범죄를 인식하고 어떠한 조치도 하지 않았다는 것에 고발이 불가피했다”고 밝혔다.

앞서 박 의원은 김 의원이 폭로한 지방선거 불법 정치자금 요구에 대한 유감 입장을 지난 21일 밝히며, 사건의 정황을 알고 있었음을 인정했다.

그는 언론에 배포한 자료를 통해 “저는 4월 11일 오후 늦은 무렵, 대전역으로 이동 중인 차 안에서 김소연 시의원으로부터 변모씨가 돈을 요구한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박 의원의 비서관을 지낸 변모씨는 김 의원이 불법 정치자금 요구 사실을 박 의원에게 알린 이튿날인 지난 4월 12일 김 의원과 같은 선거캠프를 사용한 당시 예비후보 신분이던 방차석 서구의원에게 금품을 요구하고 추가적으로 2000만 원을 수령한 사실이 검찰 조사에서 드러났다.

이처럼 박 의원이 김 의원으로부터 변모씨가 돈을 요구한다는 사실을 들어 인지하고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 범죄를 확대시켰다는 것이 고소·고발의 주된 이유다.

김 의원은 자신의 소속 정당인 민주당의 자정노력도 촉구할 예정이다.

중앙당 윤리심판원에는 박 의원에게 성희롱, 갑질, 금품요구 묵인 방조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과 당무감사원장, 생활적폐청산위원장직에 대한 직무정지를 요구할 계획이다.

또 대전시당 윤리심판원에는 성희롱 발언 논란의 중심에 선 대전시의원에 대한 징계도 함께 청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김 의원의 고소·고발장 제출에 대해 박 의원은 지역 한 언론에 “지금은 답할게 없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