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대덕경제재단 설립 이사회 열어
대덕구, 대덕경제재단 설립 이사회 열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9.2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의 구심점 역할 기대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28일 구청에서 대덕경제재단 설립을 위한 이사회를 열었다.

대덕경제재단 설립 이사회
대덕경제재단 설립 이사회

대덕경제재단은 중소기업과 소공인 지구 등이 밀집한 대덕구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특화산업 발굴과 중소기업 육성이라는 전략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설립됐다. 이사회는 초대 이사장인 박정현 대덕구청장(당연직 임원)과 공동 이사장으로 선출된 박희원 라이온켐텍 회장을 비롯, 비상임 이사 13명, 당연직 이사 2명, 감사 2명을 포함한 총 15명의 이사와 감사로 구성됐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임원 임명장 수여, 설립취지서 채택, 정관 및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심의ㆍ의결했다.

대덕경제재단은 10월 협약을 앞두고 있는 스마트혁신지구 조성사업을 포함해 ▲ 대덕구지역상생형 일자리 사업 ▲중소ㆍ벤처기업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사업 ▲국가 또는 지자체장 등 위탁사업 ▲산업인재 양성 ▲일자리 매칭 ▲사회공헌사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 재단은 법인 설립허가 신청 및 등기절차를 거쳐 10월 중 출범할 계획이다.

박희원 공동 이사장은 “대덕구의 산업환경적인 이점을 충분히 살리고 서포트해 지역기업을 키우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현 구청장은 “지역주민의 경제적 안정은 지역 기업을 통해서 가능하다 생각하며, 지역 산업환경 개선을 포함한 기업행정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대덕경제재단이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의 노사민정연학이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