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 ‘SNS 폭로’ 후폭풍
김소연 대전시의원 ‘SNS 폭로’ 후폭풍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9.28 17: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란 거세자 선관위 사태 파악 나서...한국당 수사 촉구

민주당 소속 김소연 대전시의원의 ‘SNS 폭로’로 지역 정가에 후폭풍이 예상된다.

김소연 대전시의원 자료사진

김 의원이 속칭 ‘선거꾼’의 불법 선거비용 준비 요구 등을 폭로한 것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가 진위 여부 파악에 나선 것.

김 의원은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지난 지방선거 과정 겪은 ‘고통스러운 일’에 대해 털어놨다.

지역 정치인으로 추정되는 A가 소개한 B로부터 공직선거법에서 규정한 선거비용을 초과하는 금액을 준비토록 요구받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은 B를 통해 A가 과거 선거에서 법정 선거비용을 초과한 금액을 지출했다는 듯한 뉘앙스의 주장도 했다.

김 의원 글은 선관위가 사태를 예의 주시하면서 지역 정가를 강타할 ‘태풍의 핵’으로 부상했다.

선관위는 28일 김 의원과 1시간 가량의 면담을 통해, SNS글의 전반적인 배경과 상황을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추후 선관위는 김 의원과의 면담을 통해 파악한 전반적 상황을 기반으로 법리검토를 한 뒤 적절한 조치를 취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문제는 선관위가 김 의원과 면담 등을 통해 불법 혐의를 포착했을 경우 논란이 더욱 확산될 수 있다는데 있다.

지역 사회 일각에서 A와 B가 지역 유력 정치인과 직·간접으로 인연을 맺은 인사라는 관측이 고개를 들면서 파장의 화살이 어디로 향할지 가늠할 수 없기 때문이다.

특히 A·B와 가까운 관계로 알려진 지역 유력 정치인의 경우 집권여당에서 적잖은 영향력을 갖고 있는 인사로 알려져, 선관위가 향후 어떤 스탠스를 보일지에도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다.

한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김 의원 SNS 글을 둘러싼 논란이 확산되자, 선관위와 사법당국의 조속하고 명백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당은 28일 논평을 통해 “선관위와 사법당국은 김소연 의원으로 촉발된 ‘지방선거 금품요구’ 및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공직선거법에서 엄격히 금하고 있는 금품관련 사건으로, 깨끗해야할 선거를 혼탁하게 만든 것으로 앞으로 재발 방지 차원에서라도 엄격하게 조사하고 처벌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울러 이번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 소속 시의원의 SNS로 촉발된 법 위반행위 전반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신속한 입장 표명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한국당은 김 의원의 폭로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의미있는 일로 평가하면서도, 금품 요구 등을 받고 관계기관에 고발하지 않고 현재까지 묵인한 점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피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늑대 2018-10-04 20:23:26
오만한 당, 지구당부터 성역없이 수사해야~
민낯이 드러날때가 되었다고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