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발 물러선 허태정 "LNG 유치, 의견수렴 거칠 것"
한발 물러선 허태정 "LNG 유치, 의견수렴 거칠 것"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3.26 15:0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견수렴' 전제조건 받아들여...공론화 가능성도
지역주민 소통 및 환경대책 제시 못할시 비판 면치 못해

허태정 대전시장이 26일 서구 평촌산단 LNG 발전소 유치 논란에 대해 "시간을 갖고 충분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치겠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허 시장은 이날 오후 '충청권 지역인재 채용 광역화' 관련 기자회견 도중 LNG 발전소 유치 질문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대전시의회를 비롯해 인근 주민들과 정치권까지 반발 여론이 거세지는 등 갈등만 커지는 상황이 이어지자 한 발 물러선 셈이다.

허 시장은 "LNG 발전소 위치가 목적이 아니고 이를 통해 기업유치가 잘 되고 지역경제와 일자리를 연결하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뜻에서 계획됐다"며 "지역사회에 이 부분에 대한 의견이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는 만큼 충분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차후 구체적인 계획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대전시가 지역주민과의 소통도 소통이지만 미세먼지 등 명확한 환경대책을 제시 못한다면 더 큰 혼란을 불러일으킬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지역의 한 인사는 "야구장 후보지 선정에서 대혼란을 겪은 바 있는 대전시가 LNG 발전소 유치도 상당한 갈등을 초래할 수 있다"며 "시가 주민들에게 완벽한 해법을 제시하지 못한다면 대전시정이 또 한번 마비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일각에선 허 시장이 이날 밝힌 의견수렴 발언은 '공론화 가능성을 염두한 것 아니냐'는 시각도 존재해 향후 그의 스탠스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19일 한국서부발전(주)과 약 1조8천억 원 규모의 입주 및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나, 행정 절차상의 문제, 환경 대책 미비 등의 이유로 논란이 일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성꼴통 2019-03-26 20:04:00
일자리와 기업 유치하기 위해 LNG발전소를 기획했다?
기가 차네요. 같은 공해배출 업체면 모를까 공해 배출하는 산단에 어느 기업이 들어 오나요. 오히려 친환경 첨단기업 유치에 어려움이 많지요. 능력이 안되면 빨리 그 자리에서 내려오세요. 제발!

더불어당원 2019-03-26 15:29:25
발전소 꼬리는 빨리 잘라야 삽니다..선거가 코앞인디 어찌하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