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민, "예산에 전원도시 브랜드 구축할 것"
김학민, "예산에 전원도시 브랜드 구축할 것"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2.25 16: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예산군 현안 해결과 지역발전 방안 담은 6호 공약 발표

김학민 더불어민주당 홍성·예산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예산읍에 전원 도시적 브랜드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민 예비후보는 25일 예산군청 브리핑룸에서 예산군 현안 해결과 지역발전 방안을 담은 6호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25일 예산군청 브리핑룸에서 예산군 현안 해결과 지역발전 방안을 담은 6호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예산읍 ▲예산역~신례원 ▲덕산~삽교~오가~신암~봉산~고덕 ▲대술~신양~대흥~광시~응봉 4개 권역으로 나눠 7개 세부 공약으로 제시했다.

먼저 "예산읍을 지속 가능한 ‘꽃피는 산골’로 탈바꿈해 전원 도시적 브랜드를 구축하겠다"며 "현재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행복 마을을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원도심에는 빈 건물을 활용해 예술문화 공간을 만들고 미니 화훼공원을 조성하고 호서은행과 천주교회 같은 근대문화유산과 오일장을 연계한 관광자원을 개발할 생각이다.

계속해서 김 예비후보는 "예산역-버스터미널-신례원 지역을 예산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중심지로 개발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예산역 고가화 사업으로 분절을 해소하고 역세권에 직주(직업과 주거공간)형 랜드마크를 개발하여 이곳에 창업과 재취업 등 비즈니스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신례원 충남방적 부지에 국가혁신사업을 유치하고 자동차부품연구개발센터에 첨단 자동차와 수소에너지 관련 국가 혁신사업을 확대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덕산온천을 국제온천관광특구로 개발 ▲대흥~신양~광시~대술 지역에 귀농 생태마을 시범 추진 ▲충남인성교육원 설립 ▲무한천 공유부지에 전국 규모 스포츠 훈련시설·리조트 숙박시설 유치 ▲친환경 축산환경조성 시범사업 확대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천지 2020-02-25 17:59:46
예전에 최승우 군수가 말하던 산업형 전원도시 ... 그리고 예산은 홍성보다 한참 뒤쳐졌지...
경제전문가인지는 모르겠으나...
예산출신이어도 결국 예산은 촌동네니 촌동네로 살아라 이런거죠?

예산위해 일해줄 사람은 없는건가요?